디자인 자료: UX UI (번역)

[UI자료] 최선의 CTA를 활용하여 전환율을 높이는 방법

권진석 2022. 2. 24. 18:47

"https://attentioninsight.com/increase-your-conversions-with-the-best-call-to-action-colors"를 번역한 글입니다.



색상은 우리 생활의 필수 요소입니다. 정서에도 관여하고 우리의 결정에도 영향을 미칩니다.

 

색상은 웹 디자인에서 클릭 유도문안(CTA) 버튼에 특히 중요합니다. CTA에 가장 적합한 색상을 사용하면 더 많은 고객을 유치하고 전환율을 높일 수 있습니다.

 

다음은 사용자(고객)와의 관계를 개선하는 6가지 간단한 방법입니다.

 

1. 대비가 전부에요

페이지 레이아웃과 관련하여 생동감은 CTA 버튼을 시선을 사로잡는 요소로 변환합니다. 색상 자체도 중요하지만, 어떤 색상을 선택하든 그 색상을 돋보이게 해야합니다. 즉, CTA 색상은 페이지에서 반드시 가장 눈에 띄어야 합니다. 일반적으로 CTA는 빨간색, 녹색, 파란색, 또는 주황색인 경향이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가장 눈길을 끄는 색상이지만 전체적인 맥락 역시 중요합니다. 가령 페이지에 빨간색을 많이 사용하면 빨간색 CTA는 효과가 없습니다. 따라서 대비가 충분한지 확인하여 버튼의 색상을 결정해야합니다.

 


2. 가장 대조적인 CTA를 어떻게 선택할까요?

메인 레이아웃에서 가장 많이 사용한 색을 찾으세요. 이제 휠 바로 맞은편에 있는 색이 가장 반대의 색이 될 것입니다. 또 다른 좋은 옵션은 삼각형을 활용하는 것입니다. 색상환은 메인 컬러에서 주의를 끄는 색을 선택하는 데에 좋은 참고 자료입니다.


3. 브랜드 일관성 유지하세요

예를 들어, 녹색은 친환경, 검은색은 금융처럼 산업에 따라 연관된 색이 다릅니다. 이것이 산업에 대표하는 색만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하진 않지만 브랜드의 개성을 이해하는 데에 꼭 필요한 부분입니다.

주로 물류 및 중장비 작업을 하는 경우, 웹사이트가 남성적이고 진지해 보일 것입니다. 이 경우, 만약 CTA 버튼을 밝은 핑크색이나 복숭아색으로 하기로 결정했다면 아마도 혼란스러워 보일 것이고 브랜드와 연관도 없기 때문에, 적합한 CTA 색상이 아닐 것입니다.

업계 색상을 고수할 필요는 없지만,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확실히 하고 브랜드에 특별한 관심을 끌 수 있는 색을 사용하세요.

 


4. CTA 색상 사이에서 변동하지 마십시오.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잘 어울리면서 가장 눈길을 끄는 색을 설정했다면, 그 색상에 충실하세요. CTA는 클릭을 유도하기 위해 존재합니다.

모든 링크와 CTA 버튼의 색상이 다를 경우, 단순히 눈에 덜 띄게 됩니다. 만약 페이지에 두 개의 CTA 버튼이 있어야 하는 경우, 더 중요한 것을 선택하여, CTA 색을 사용하고, 두 번째 버튼은 크기가 더 작거나 혹은 둔하고 덜 생생해야 합니다. 그러나 버튼은 주의를 끌 수 있는 동일한 CTA 색상이어야 합니다.

 


5. 사용자에 대해 조사하세요

타겟 사용자에 대해 생각해 보십시오. 나이, 성별, 직업, 문화적 배경은 무엇입니까? 이러한 모든 요소는 색상 선택 및 전체적인 디자인을 위해 고려해야 합니다.

연구에 따르면, 남성은 주로 대담한 색상을 선호하는 반면, 여성은 부드러운 색상을 선호합니다. 종교, 직업  및 사회적 지위를 가진 사람들은 선호하는 색이 매우 다를 수 있습니다.

몇 가지 전환 테스트를 실행하고 타겟 고객의 선호도를 존중하세요. 사용자가 만족한다면 더 높은 전환율을 얻을 수 있을 것입니다.


6.  요약: 명확하고 깨끗하며 가장 주의를 끌도록 만드십시오.

CTA는 고객이 클릭하여 전환율을 높이는 것입니다.

버튼은 페이지에서 가장 먼저 눈에 띄어야 하며, 가장 많이 클릭하는 색상이어야 합니다.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대상 고객에게 가장 잘 맞는 색상을 선택하고 이 색상을 잊지 마세요.
보색 대비를 많이 사용하고 CTA만을 위해 이 가장 매력적인 색상을 준비하세요.
메시지만 명확하다면, 이 버튼은 반드시 클릭될 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