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딩자료] 이 브랜드들은 커스텀 QR 코드를 이용해 브랜드를 갖고 놀았고 멋지게 성공했습니다

2022. 3. 17. 10:50디자인 자료: UX UI (번역)

"https://www.linkedin.com/pulse/brands-already-played-around-custom-qr-codes-look-awesome-claeys/"를 번역한 글입니다.


 

일반적이고 커스터마이징 된 QR 코드는 온라인 브랜드 콘텐츠와 오프라인 모바일 플랫폼 사이를 연결해줍니다. 성공적인 마케터는 타겟 사용자를 자사 브랜드의 웹으로 이끌어야 합니다. 점점 더 많은 사용자가 스마트 디바이스를 통해 좋아하는 브랜드를 지속적으로 유대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이는 효과적인 마케팅 전략이 브랜드를 전달하는 방법을 통합해야 하며, 커스텀 QR 코드가 이를 달성하는 좋은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다음의 브랜드들은 이미 이를 수행하고 있는 예제들입니다.

 

바셀린

 

바세린은 브랜드 QR코드를 완벽하게 만들었습니다. 이 패턴만 보면 유명한 바셀린 베이스 크림 밖에 생각나지 않습니다. 바셀린은 대부분의 커스텀 QR 코드에서 눈에 띄기 위해 최선을 다했습니다.

 

서브웨이

 

Subway는 QR 패턴에서 로고의 그래픽 언어를 사용하여 멋진 QR 코드를 만들고, 사람들이 QR 코드를 스캔할 수 있도록 광고의 중앙에 배치했습니다. QR은 마치 실제로 행동을 촉구하는 것처럼 보입니다. 물론 올바른 랜딩 페이지를 갖는 것이 중요합니다. 대부분의 브랜드는 여전히 QR 코드 뒤에 올바른 랜딩 페이지를 추가하는 데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소비자를 참여시키는 랜딩 페이지는 필수입니다. 

 

랄프 로렌 

 

랄프 로렌은 그런 다음 더 고전적인 것을 다시 시도했지만 여전히 QR 코드의 차원을 넘어 생각한 대부분의 QR 코드처럼 중앙 로고를 사용하는 대신 QR 코드 패턴에 흥미로운 방식으로 로고를 배치했습니다. 이는 대부분의 브랜드가 자주 사용하는 방법이 아닙니다.

 

루이 뷔통 

 

Luis Vuitton은 일본 디자이너 Takashi Murakami와 협력하여 사용자 지정 QR 코드를 만들었습니다. 이것 사용자 지정 QR 코드를 사용한 첫 번째 실험 중 하나이고 결과는 꽤 멋지고 확실한 트렌드를 설정했습니다. 

 

스타벅스 

 

스타벅스는 더 클래식하게 유지했지만 브랜드 아이덴티티에 따라 QR 중앙에 서사시 로고가 있는 단순함에 눈에 띄는 이 QR은 여전히 ​​대부분의 클래식 QR 코드보다 훨씬 좋아 보입니다. 

 

 

결론

쉽게 말해서, 일반 QR 코드는 항상 멋진 포스터 디자인을 방해하고 스캔하고 싶게 만들지 않으면서도 QR 코드로 적절한 조치를 취해야 하기 때문에 커스텀 QR 코드는 일반 QR 코드를 단계별로 대체합니다. 그리고 보기 좋은 매력적인 랜딩 페이지 역시 필수입니다!